에어알로 (Airalo) eSIM 활성화 성공
미국에서 가입 및 설치한 에어알로 eSIM 은 파리 오를리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자동으로 활성화되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아래 화면에서 데이터 로밍 (Data Roaming) 을 가능하게 바꾸었더니 바로 활성화가 되었다. 이 부분은 뭐 내가 View Instructions 를 대충 읽고 제대로 설정해두지 않았던 탓이니까.
에어알로 eSIM 으로 파리 여행하는 8박 9일 동안 알뜰하게 3G 를 잘 쓰고 돌아왔다. 마지막 날 공항에서 300 메가 정도 남은 거 유튜브 보면서 다 쓰고 장렬하게 전사시켰다. 나중에 또 미국과 한국 이외의 지역을 여행하게 된다면 다시 사용할 듯 하다 (레퍼럴로 받은 크레딧도 쓸 겸 말이지).
에어알로 (Airalo), 할인코드 받아서 eSIM 설치 및 데이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면 좋다.
파리 오를리 공항에서 나비고 데쿠베르트 카드 구입 실패
파리 오를리 공항에서 eSIM 활성화에 성공한 다음, 공항을 떠나기 전에 해야할 일은 다음 주에 사용할 나비고 데쿠베르트 카드 1주일권 구입하기. 나비고 데쿠베르트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하면 좋다.
나비고 데쿠베르트 카드 (Navigo Découverte Card) 알아보기 | Paris 013
아래 블로그 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오를리 버스 5번 정류장에 있는 창구 직원을 만나기까지는 성공했으나 (여기에서 소소한 팁을 주자면, 출구 45d 보다 출구 47d 가 오를리 버스 5번 정류장에 더 가깝다), 금요일 오후라서 다음 주에 사용할 나비고 데쿠베르트 카드는 이 곳에서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른 메트로 역이나 SNCF 기차역의 직원 창구에 가면 구입할 수 있을거라는 친절한 안내도 받았다. 실제로 파리 여행 중에 이틀 후인 일요일이었나? 어떤 메트로 역의 직원 창구에서 수월하게 나비고 데쿠베르트 카드를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파리 여행을 하는 동안 아주 잘 사용했다.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