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Immigration

미국 이민비자 신체검사 예약하기, 강남세브란스병원 비자검진센터

by plave 2021. 12. 30.

신체검사 

미국 이민 비자 인터뷰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중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신체검사이다. 신체검사 후 그 결과를 주한미국대사관으로 보내는 데 통상적으로 1주일 정도 걸리기 때문. 신체검사에 대한 일반적인 안내사항은 아래 웹페이지를 확인하자. 

 

https://www.ustraveldocs.com/kr_kr/kr-iv-medicalexams.asp

 

미국 비자 신청 | 신체검사 - 대한민국 (한국어)

신체검사 이 페이지 항목: 개요 입양아를 포함하여 모든 이민비자신청자들은 반드시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이민비자를 발급받기 전에 반드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민

www.ustraveldocs.com

 

나는 (검사 비용이 약간 저렴한) 여의도성모병원과 (찾아가기 수월한) 강남세브란스병원 중에 하나로 고민했다. 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의도성모병원 온라인예약 과정에서 날짜 선택이 되지 않아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예약했다. 

 

예방접종 

신체검사 전에 미리 해두면 좋은 예방접종에 대해 몇 글자 적으려 한다. 비자 인터뷰 전, 신체검사를 위한 필수 예방접종 리스트는 "수두, MMR, Tdap, 독감, 코로나19 백신" 이다. 

 

내 경우에는 코로나19 백신은 2차까지 9월 말에 완료되었고, 12월 초에 수원 소재의 가족보건의원 (검색해보니 일반 병원보다 꽤 저렴하다) 에서 "수두, MMR, Tdap, 독감" 예방접종을 한번에 받았다. 왼쪽 어깨에 주사 2방, 오른쪽 어깨에 주사 2방 맞으면 된다. 비용은 11만원이 들었고, (필요한 경우) 그 자리에서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가족보건의원은 수원 뿐만 아니라 꽤 어려 곳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지도 앱에서 "가족보건의원"을 검색 또는 아래 인구보건복지협회 웹사이트를 확인하여 찾을 수 있다.  

 

http://www.ppfk.or.kr/main.asp

 

인구보건복지협회

 

www.ppfk.or.kr

 

물론, 시간이 촉박한 경우 신체검사 지정 병원에서 신체검사와 병행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수도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신체검사 예약하기 

아래 웹페이지에서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미국 이민 비자의 신체검사를 예약할 수 있다. 내 경우에는 회원 가입 후 진행하였으며, 그 과정을 공유하고자 한다. 

 

https://gs.severance.healthcare/gs/patient-carer/appointment/visa/usa.do

 

미국 비자(이민) | 강남세브란스병원

미국 비자발급을 위한 비자신체 검사 예약 안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s.severance.healthcare

 

 

강남세브란스병원 웹페이지에서 안내된 내용을 정독하고, 가장 아래쪽까지 내려가면 위 그림과 같이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버튼이 나온다. (마음은 이미 클릭했지만) 그 전에 바로 위에 있는 "비자신청 신체검사 필수 기재사항 : 페이지 바로가기" 부분을 잘 기억해두자. 신체검사 예약 후 다시 돌아와서 몇 가지 정보 입력이 필요하다. 

 

그럼 이제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자. 

 

 

내 경우, 로그인 후에 온라인예약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화면이 보였다. 여기에서 왼쪽부터 3번째 열에 있는 "회원 예약" 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간다. 

 

 

 

본인 예약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한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하자. 

 

 

위 화면이 나오면, 파란색의 "비자신체검사실"을 클릭하여 선택하자. 

 

 

다음으로 나오는 이 화면에서 "일반VISA"를 클릭하자. 

 

 

 

가장 오른쪽 열에서 노란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예약 가능 날짜를 클릭하여 고르면, 

 

 

예약 가능한 시간이 나온다. 예약 가능한 가장 빠른 시간은 오전 8:30 이고, 가장 늦은 시간은 오후 2:00 이다. 내 경우에는 오전 8:30으로 선택하고, 파란색의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비자검진센터의 신체검사 온라인예약이 완료되었다. 

 

 

여담으로 신체검사 예약에는 당연히 돈도 들지 않고, 비자 Case Number 또는 인터뷰 레터를 받았다는 그 어떠한 증빙도 필요하지 않았다. 결국, 누구나 언제나 예약이 가능하다는 뜻. 만약 본인이 무적권 이번 달에 인터뷰 레터를 받을 것 같다면, 하루 단위로 예약과 취소를 반복하면서 남들과는 다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신체검사 예약을 할 수 있을 것만 같다는 쓸데없는 생각을 해봤다.  

 

신체검사 준비물 

신체검사 준비물은 다음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그 리스트는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다.

  • 여권 (유효기간 8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함) 
  • 반명함 또는 여권 규격의 사진 1매 
  • DS-260 확인 페이지 인쇄 
  • 검사비 및 검사결과지 택배비 (일반 5천원, 제주 1만원)* 
  • (필수 아님) 예방접종 확인서 
  • (필수 아님) 신체검사 예약 확인서 

 

* 검사 결과는 주한미국대사관에 전산으로 제출되며, 이 비용은 검사결과를 본인에게 보내기 위한 택배 비용으로 현금으로만 지불 가능하고, (현금이 없는 경우) 착불을 선택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