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여행을 위한
대중교통, 수도원, 미술관 및 박물관 입장을 예약하는 마지막 글이다. 그 동안의 입장 예약하기 글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몽생미셸 (Mont Saint Michel) 수도원 예약하기 | Paris 005
- 파리 ⇄ 몽생미셸, 대중교통 총정리 및 예약하기 | Paris 006
- 루브르 박물관 입장 예약하기 + 변경하기 | Paris 007
- 생샤펠 + 콩시에르주리 입장 예약하기 | Paris 008
- 오랑주리 미술관 입장 예약하기 | Paris 009
베르사유 궁전
프랑스 파리가 아닌 파리 남서쪽으로 약 20 km 떨어진 베르사유에 있는 바로크 양식의 궁전으로 17세기 후반에 루이 14세 (a.k.a 태양왕) 의 지시로 기존 건물을 증축 및 일부 건물을 신축하여 왕궁으로 사용되었다.
약 100년 후, 18세기 후반에 일어난 프랑스 대혁명으로 인해 왕궁으로 사용되지 못하고 방치되었다가 19세기 루이필리프 1세 때 박물관의 용도로 처음 사용되었다. 현재는 베르사유 궁전에서 (물론 휴관일인 월요일에) 프랑스 상원과 하원의 합동 의회가 간혹 열리기도 한다.
입장 예약하기
유효한 파리뮤지엄패스 소지자는 베르사유 궁전에 무료 입장 가능하지만 예약이 필수이다. 참고로 궁전 내에 정원은 무료 입장이 아니다.
베르사유 궁전 무료 입장 예약을 위해 아래 웹페이지에 들어가자.
Tickets and prices | Palace of Versailles (chateauversailles.fr)
캡쳐 화면이 너무 길어서 아래 부분은 잘랐는데 그래도 길다. 입장 요금이 표시되어 있지만 당황하지 말고, 위에서 두번째에 있는 PALACE TICKET 오른쪽의 Buy 버튼을 클릭.
입장 날짜 및 시간 선택
입장할 날짜와 시간을 고르는 화면이다. 참고로 월요일은 휴관일이라서 선택할 수 없다. 내 경우에는 10월 10일 (화) 오전 9시로 선택했다.
입장 인원 선택
다음 화면이지만 여전히 STEP 1 이다. FREE ADMISSION PALACE 오른쪽에 있는 숫자를 입장 인원에 맞게 고른 다음, 화면 아래에 있는 Checkout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화면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선택할 것인지 묻는다. 내 경우에는 선택하지 않고 "Continue my order" 버튼을 클릭했다.
회원 가입
STEP 2 에서는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을 한다. 회원 가입할 때 * 표시된 부분은 필수 입력 항목이다. 적절하게 입력 후에 호면 아래에 "Confirm" 버튼을 클릭하면,
입장 인원의 성과 이름 입력
여전히 STEP 2 에서 입장객의 성과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내 경우 2명을 예약하니, 첫번째는 내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었고, 두번째는 비어 있었다. 참고로 성을 먼저 입력하고 그 아래 칸에 이름을 입력해야 하니 혼동하지 않도록 하자.
약관 확인?
STEP 3 화면으로 넘어갔다. General terms 어쩌고 하는 걸로 보아 I accept 앞에 체크 표시를 하여 약관에 동의한 다음, "Confirm" 버튼을 클릭하라는 듯 하다. 당연히 내용은 읽지 않았다.
예약확인서 받기
STEP 3 에서 "Confirm" 버튼을 클릭하니, 바로 STEP 4 로 넘어간다. 결제할 비용이 없으니 완료되었다고도 나온다. 위 화면에서 모바일 티켓으로도 받을 수 있는 듯 하지만, 나는 OPTION 2 를 선택하여 PDF 파일로 다운로드했다.
예약확인서 샘플은 위 그림과 같다. 참고로 하나의 PDF 파일에 입장 인원 수 만큼의 예약확인서가 여러 장 들어있다. 참고로 예약확인서의 왼쪽에 간략한 지도가 있는데, 여기에서 A 라고 표시된 곳으로 가야하는 것으로 보인다 (B 는 단체 관광객을 위한 입구).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