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샤펠 (Sainte-Chapelle) 과 콩시에르주리 (Conciergerie)
생샤펠과 콩시에르주리는 프랑스 시테 섬에 있는 국가기념물로 프랑스 국립건축물센터 (Centre des monuments nationaux) 의 관리를 받고 있다. 생샤펠과 콩시에르주리는 14세기까지 프랑스 왕들의 거주지였던 시테 궁의 일부 건축물이다.
생샤펠은 루이 9세의 요청으로 13세기에 지어진 왕실 예배당으로 현재에는 스테인드 글라스로 유명하다. 콩시에르주리는 법원 청사였다가 프랑스 대혁명 기간 동안 마리 앙투아네트를 포함한 약 3천명이 투옥된 교도소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박물관으로 활용되고 있다.
무료 입장 예약 (파리뮤지엄패스 소지자)
생샤펠과 콩시에르주리는 파리뮤지엄패스로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예약이 필수이다. 무료 입장 예약을 위해, 아래의 프랑스 국립건축물센터 영문 웹페이지에 들어갔다.
https://tickets.monuments-nationaux.fr/en-GB/families
위 웹페이지에서 가운데에 있는 Visit of the monument 에 있는 Choos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한다.
생샤펠만 방문하고 싶다면 Sainte-Chapelle 아래에 있는 Free, -18 years old 를 선택하면 되고, 나처럼 콩시에르주리도 함께 입장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Combined ticket - Sainte-Chapelle - Conciergerie 아래에 있는 Combined ticket - Free, -18 years old 를 선택하면 된다.
오른쪽의 + 버튼을 입장 인원 수에 맞게 클릭한 다음,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UPDATE SHOPPING CAR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한다.
입장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다. 내 경우에는 10월 8일 (일) 오후 2시 30분으로 예약했다가, 나중에 파리뮤지엄패스 대착각 사태 (아래 글의 마지막 부분 참조) 로 인해, 다음 날인 10월 9일 (월) 오후 2시로 다시 예약했다. 루브르 박물관 예약할 때와 다르게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서 기존 예약을 변경할 수 없었다.
파리 뮤지엄 패스, 입장 가능한 곳들, 입장료 그리고 휴무일 총정리 | Paris 004
위 글에서도 내가 작성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링크를 걸어두었지만, 생샤펠과 콩시에르주리의 휴무일은 1월 1일, 5월 1일, 12월 25일이다. 입장료는 각 11.50 유로이지만, 통합권 (Combined ticket) 은 18.50 유로이다. 물론 유효한 파리뮤지엄패스 소지자는 무료 입장 가능하다.
각설하고, 위 화면에서 입장 날짜와 시간 선택을 완료되면 화면 아래에 아래 그림과 같이 작은 팝업이 뜬다.
여기에서 VALIDATE THE DAT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한다.
08/10/2023 이라고 되어 있어서 어? 8월이네? 하신 분은 유럽식이 아닌 미국식 날짜 표현에 익숙하신 분이다 (내가 그렇다). 위 화면에서 CONFIRM YOUR ORDER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한다.
예약확인서를 받을 email 주소를 입력한 다음, CONTINUE WITHOUT ACCOUNT 아래의 CONTINUE 버튼을 클릭.
다음 화면에서 마치 로그인한 것처럼 이메일 주소가 상단에 들어가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았으니, 임시 로그인 상태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여기에서 By checking this box ... 앞에 있는 박스에 체크 표시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PAY YOUR ORDER" 버튼을 클릭한다.
참고로 몽생미셸 수도원 (아래 글 참조) 예약할 때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정답이다. 같은 프랑스 국립건축물센터 웹사이트이다.
몽생미셸 (Mont Saint Michel) 수도원 예약하기 | Paris 005
이럴 줄 미리 알았으면 아래 화면 단계에서 회원 가입을 할 걸 그랬다.
위 화면에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TICKET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예약확인서를 pdf 로 받을 수 있다.
물론 몽생미셸 수도원 예약할 때처럼 email 로도 예약확인서를 확인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