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Drive-Thru

도어대시 드라이버 시작 | Dasher 001

by plave 2022. 8. 17.

도어대시 드라이버 (a.k.a. Dasher) 

처음 시작은 어떤 방법으로 도어대시가 드라이버에게 수익 모델을 제시하는 지 궁금해서 였다.  그런데 하다보니, 수입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생각하지 않았던 다른 재미가 있었다. 

 

 

사실 우버이츠 드라이버도 해봤는데, 나에겐 도어대시가 더 잘 맞는 듯 하다.  그래서 우버이츠 드라이버는 앞으로 하지 않을 듯 하다.  

 

이런 분들에게 도어대시 드라이버 추천 

  1. 잠깐씩 시간을 내어 부수입을 올리고 싶으신 분 
  2. 우리 동네 맛집이 어딘 지 (직접 방문해보고, 음식 냄새도 맡아서) 알고 싶으신 분 
  3. 주변 동네 분위기는 어떤 지 배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고 싶으신 분 

 

1번의 경우, 중부 뉴저지에서 2022년 8월 초부터 2주 간 도어대시 드라이버를 해 본 경험에 따르면, 시간 당 $15 정도는 부수입을 올릴 수 있었다.  여기에서 비용 (Tax, Gas, Oil change, 차량의 감가상각 등) 을 제외해야 순수익이 되겠지만, 어림잡아 시간 당 $10 정도의 순수익은 되는 듯 하다.  수입 내역은 나중에 다른 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2번은 동네 근처에서 배달 요청이 많이 들어오는 가게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음식을 픽업하면서 장사가 얼마나 잘 되는 지, 가게 분위기는 어떤 지 슬쩍슬쩍 보게 된다.  그리고 배달을 하면서 원치 않아도 음식 냄새를 맡게 되니까 (맛을 볼 수는 없지만),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생긴다.  실제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한 피자집으로 배달 픽업을 몇 번 가본 후, 장사도 잘되는 듯 하고 가게 분위기도 괜찮아서, 피자 한 판을 전화 주문 픽업해서 먹어봤는데 예상대로 맛있었다. 

 

3번은 (운전하면서) 주변 동네 구경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재미인데, 나와 내 아내는 주변 동네 구경하는 걸 좋아한다.  그런데 사실 집에서 어딘가를 갈 때는 항상 가는 길로만 다니기 때문에 주변 동네를 (굳이 운전해서) 구경할 일이 없다.  도어대시 드라이버를 하면, 고객이 사는 동네 구경은 덤이다. 

 

도어대시 드라이버 가입하기 

도어대시 드라이버 가입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름, 주소, 이메일, 차량 정보, 운전면허 정보, 생년월일, SSN, 자동차보험 정보, (수입을 입금할) 은행 정보 등이 있다.  자세한 가입 방법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자. 

 

https://help.doordash.com/dashers/s/article/Dasher-Signup-Process?language=en_US 

 

Dasher Signup Process

 

help.doordash.com

 

 

업데이트) 혹시라도 레퍼럴 링크를 통해 도어대시 드라이버에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입 후 7일 내에 1번 배달을 완료하면 보너스로 $20 을 받을 수 있대요. 

 

https://drd.sh/ct0uLlMdKEDjvnmM/

 

첫 배달을 마치고 Dasher 앱에서 신청을 하면, Welcome Kit 로 Red Card 와 Insulated hot bag 을 보내주는데 약 일주일 정도 걸리더라.  사실 Red Card 를 써야하는 Order 는 받지 않고 있고 (이유는 나중에 다른 글에서 설명), 지금 계절이 여름이라 음식이 식을 걱정은 별로 없어서 Insulated bag 도 거의 쓰지 않는다.  사실 배달 거리가 대체로 짧아서 넣었다 뺐다하기가 귀찮다. 

 

마지막으로 도어대시 드라이버를 가입할 때 입력한 은행 계좌로 수입을 받을 수도 있지만, Dasher Direct 라는 일종의 은행 계좌 및 데빗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데, Dash 가 종료되자마자 입금을 해주는 장점이 있어서 Dasher Direct 가 조금 더 편한 듯 하다.   

 

반응형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