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대시 드라이버 세금 공제 (Tax Deductions)
2주 정도 도어대시 드라이버를 경험한 후에야 '이렇게 번 돈은 나중에 세금 어떻게 계산되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매일 입금되는 수익은 당연히 세전 수익일테니, 내년 세금보고 할 때 요율에 따라 세금이 계산되겠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그러면 수익에서 비용 부분을 공제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업데이트) 혹시라도 레퍼럴 링크를 통해 도어대시 드라이버에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입 후 7일 내에 1번 배달을 완료하면 보너스로 $20 을 받을 수 있대요.
https://drd.sh/ct0uLlMdKEDjvnmM/
Mileage or Car Expenses
도어대시 드라이버와 같은 self-employed individuals 또는 indenpendent contractors 는 배달을 위해 실제로 운행한 거리 (mileage) 또는 실제로 차량에 들어간 비용 (car expenses) 중에 하나를 세금 공제 받을 수 있다.
여기에서 car expenses 의 예로는 gas costs, car maintainance, car payments, oil changes, tires, insurance and registration fees 등이 있다. 하지만, 차량을 도어대시 드라이버 배달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다면, 이 둘을 구분하여 car expenses 의 일부만을 세금 공제 받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반면에 배달을 위해 실제로 운행한 거리를 잘 기록할 수만 있다면, mileage 로 세금 공제를 받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워 보인다. 그럼 실제로 운행한 거리를 기록하기 위해, 도어대시 드라이버 배달을 시작하고 끝낼 때 마다 차량 마일리지를 노트에 적어두어야 할까? 대답은 Nope. 아래에서 설명하는 Stride 앱을 이용하면 번거롭게 노트와 펜을 쓰지 않아도 된다 (참고로 나는 도어대시 드라이버를 시작하고 2주 동안 이걸 모르고 그냥 배달을 했다).
Stride 앱에서 마일리지 기록하기
Stride 앱을 설치 및 가입하는 과정은 생략하고, 사용 방법부터 바로 설명하면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다. 우선, Stride 앱을 켠 다음 (아래 왼쪽 화면), 하단의 5개 메뉴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동 to the 그 to the 라미" 안에 +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가운데 화면으로 바뀐다. 여기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Track Miles" 를 클릭하면 마일리지 기록이 시작하고, 아래 오른쪽 화면으로 바뀐다.
이후, Stride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상태로 두고 도어대시 드라이버 Dasher 앱을 켜서 (사실 Dasher 앱 먼저 켜놔도 상관없음) 배달을 시작하면 된다. 도어대시 드라이버 배달을 종료한 다음에는 Stride 앱으로 돌아가서 (위 오른쪽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I'm done driving 을 누르면 마일리지 기록이 종료된다.
Stride 앱에서 마일리지 기록 확인하기
Stride 앱 켰을 때 첫 화면에서 시작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그냥 이것저것 눌러보다 보면 알게되는 내용인데 굳이 설명하고 있음). 아래 왼쪽 화면에서 Good Evening! 아래에 있는 파란색 박스를 클릭하면, 아래 가운데 화면으로 전환된다.
위 가운데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제까지 기록된 모든 마일리지에 대해 공제 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하나 (제일 아래에 있는 Mon, Aug 15) 를 클릭해보면 (위 오른쪽 화면으로 전환되고), 조금 더 자세한 정보 (시간, 거리 등) 를 확인할 수 있다.
Stride 앱에서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로) Tax Report 받기
내친 김에 tax report 받는 방법도 설명하자. 마찬가지로 첫 화면에서 시작하면 아래와 같다. 아래 왼쪽 화면의 상단에 있는 Good Evening! 바로 위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가운데 화면으로 이동한다. 여기에서 세번째에 있는 "Send my tex report" 를 클릭하면, 아래 오른쪽 화면이 된다.
위 오른쪽 화면에서 초록색 버튼 "Get my report" 를 클릭하면 아래 왼쪽 화면으로 바뀌고, 여기에서 tax report 기간 (Quarterly, Annual, Custom), 년도와 쿼터 등을 고른 다음,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가운데 화면으로 전환된다. 아래 가운데 화면에서는 다시 한번 "Get my tex report"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로 tax report 를 받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이는 위 오른쪽 화면에서는 "Awesome" 버튼을 까짓거 눌러주자.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은 첨부파일 2개이 붙어 있는 메일이 하나 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세금은 얼마나 절약되냐고?
내년에 세금 보고를 해봐야 알겠지만, 싱글로 보고하느냐 부부 합산으로 보고 하느냐에 따라 다르고, 다른 수입 (예: 회사 연봉) 이 있다면, 그게 어느 정도냐에 따라 다르다. 만약, 다른 수입 없이 도어대시 드라이버로만 벌어들인 수익에 대해서는 2022년 기준, 15.3% 를 세금으로 징수했다고 한다.
그리고 아래 IRS 웹페이지에 따르면, 공제 금액은 22년 상반기 (1월부터 6월까지) 는 마일 당 58.5 센트, 22년 하반기 (7월부터 12월까지) 는 마일 당 62.5 를 공제한다 (Gas 값 올라서 그랬나?). Stride 앱에서 제공하는 공제 금액을 마일리지로 나눠보니 (도어대시 드라이버를 8월에 시작했으니 하반기 적용) 62.5 센트와 거의 같다.
https://www.irs.gov/newsroom/irs-increases-mileage-rate-for-remainder-of-2022
IRS increases mileage rate for remainder of 2022 | Internal Revenue Service
www.irs.gov
그래서 세금은 얼마나 절약되냐고? 아마도 내년 4월 세금 보고 이후에나 알려줄 수 있을 듯 하다.
혹시라도 레퍼럴 링크를 통해 도어대시 드라이버에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입 후 7일 내에 1번 배달을 완료하면 보너스로 $20 을 받을 수 있대요.
https://drd.sh/ct0uLlMdKEDjvnmM/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