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Wise Spending

식스플래그 (Six Flags) Summer Pass 구입하기 (Labor Day 까지 최소 2번 가야 이득)

by plave 2022. 7. 20.

Six Flags - Great Advanture

뉴저지에 있는 대표적인 놀이공원.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롤러코스터로는 킹다 카 (Kingda Ka) 와 엘 토로 (El Toro) 가 있다 (글 아래 부분에 설명 참조).  작년에 tvN에서 방송된 금요일금요일밤에 중 한 코너인 이서진의 뉴욕뉴욕 에서도 Six Flags - Great Advanture 에 다녀 온 영상 (아래 YouTube 영상 참조) 이 있다. 

 

https://youtu.be/CY0MP61jl4g

 

위 영상에서는 나이트로 (Nitro) 를 포함하여 3대 롤러코스터하고 하는데, 나는 아직 못 타 본 관계로 (8월에 타러 가야지), 이 글에서는 킹다 카와 엘 토로 이야기만 하려고 한다.  그 전에 Summer Pass 구입한 이야기부터... 

 

 

 

Summer Pass 

언제부터 구입이 가능한 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구매한 시점 (6월 중순) 에 Summer Pass 는 할인 행사 (69.99 달러) 중이었다.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7월 중순) 도 구매 가능하지만, 한 달 전보다 10달러 올라서 79.99 달러이다.  할인 행사가 끝나서 제 가격에 파는 것으로 이해했다.  그런데 Summer Pass 는 Labor Day 까지 유효한 거라 앞으로 남은 기간이 짧아진 건데 왜 가격이 오르지?  더 싸게 팔아야 되는 거 아닌가? 

 

 

약 한달 전의 Six Flags 웹사이트에서는 내가 구입한 Summer Pass ($ 69.99) 외에도 1일 티켓 ($ 44.99 부터 시작) 그리고 세 가지 옵션의 시즌 티켓도 판매했다.  대충 계산해봐도 Summer Pass 가격이 1일 티켓 두 번보다 저렴하므로, 설마 Labor Day 까지 두 번은 가겠지 라는 마음으로 Summer Pass 를 구입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 글을 작성하는 7월 중순 현재 이미 두 번 갔다왔다. 

 

Summer Pass 구매하는 과정은 아래 그림과 같다. 

 

 

Summer Pass 2명으로 고른 다음, 

 

 

Summer Pass with Parking 인데 중간에 Daily Parking 추가할 건지 물어보는 단계가 나와서 순간 뇌정지 왔지만, 챗봇 서비스 이용해서 직원에게 물어보니 Parking 포함이라고 해서 안심했다.  그래서 쓸데 없는 Daily Parking, 4 Meal Dining Plan 이런 거 건너뛰고, Total 162.04 달러 결제 완료 (Tax 는 이해되는데, Processing Fee 11.99 달러는 좀 아까움). 

 

 

참고로 1일 티켓도 44.99 달러에서 시작해서 주말엔 조금 더 비싸고, 여기에 Processing Fee 와 Tax 포함하면 2인 기준 100달러는 훌쩍 넘는다. 

 

 

배송 방법은 Digital Tickets 으로 하면,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바우쳐를 받을 수 있다. 

 

 

위 바우처를 인쇄해서 가지고 가도 되고, 파일을 휴대전화에 옮겨서 가져가도 입장 가능하다.  처음 입장할 때, 직원이 바우처 확인하고 (플라스틱은 아니고 좀 빳빳한 종이 재질의) 실물 카드를 준다.  이 때 사진도 찍는데 아마도 Pass를 다른 사람이 빌려서 입장할까봐 그러는 것 같았다. 

 

Summer Pass 를 포함한 모든 티켓 구입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자 (직접 가서 사면 더 비싼 걸로 알고 있음). 

 

https://www.sixflags.com/greatadventure

 

Six Flags Great Adventure in New Jersey - The World's Ultimate Thrill Park

Six Flags Great Adventure is home to 14 world-class coasters, thrilling family rides and a 350-acre drive-thru safari right next door.

www.sixflags.com

 

 

 

킹다 카 (Kingda Ka) 

다른 롤러코스터와 다르게 유압식 장치로 추진력을 얻어서 출발하여 올라갈 때 90도 내려올 때 270도 꽈배기를 튼다.  탑승시간은 50초 정도라서 정말 짧고 굵어서 좋다.  최고 높이 456 ft (약 139 m) 는 아직까지도 세계 1위.  Six Flags 공식 유튜브 영상은 아래와 같다. 

 

https://youtu.be/QDweC0iIHQ8

 

엘 토로 (El Toro) 

엘 토로는 우든 (Wooden) 롤러코스터의 한 모델로, 용인 에버랜드 (구 자연농원) 의 T익스프레스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둘 모두 제작사가 Intamin 으로 같다.  Six Flags 공식 유튜브 영상은 아래와 같다. 

 

https://youtu.be/4ZEzpuhGFPI

 

반응형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