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 - 이베이에서 휴대폰 케이스 주문
지난 9월 초에 이베이에서 휴대폰 케이스를 하나 주문했다. 정확한 상품명은 Apple iPhone 13 Pro Max Silicone Case with MagSafe - Midnight 이고, 새상품 (Condition: New) 인데 가격이 14.90 달러라고?
판매자 리뷰 수도 500개가 넘고 긍정적인 피드백이 97.9% 라서 사기꾼은 아니겠거니 하면서 결제를 했다.
참고로 Apple 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49 달러이다.
전개 - 배송 완료 하지만 파손된 물품
주문하고 일주일 뒤에 배송이 완료되었다는 연락 (=email) 을 받았다. 문을 열어보니 핫핑크 비닐이 영롱하게 빛나고 있었다. 룰루랄라 얼른 열어보자.
응? 새상품이라고 했는ㄷ...
혹시 배송 중에 부서진 건가 싶어서 상자 안이나 비닐 안을 확인했지만, 부서진 조각은 발견되지 않았다. 그렇다는 것은? 판매자가 포장할 때부터 저랬다는 거다.
절정 - 판매자는 반품을 허용하지 않음
반품 요청을 하려고 이베이에 로그인해서 반품 신청 메뉴가 있는 지 찾아보다가... 내가 구매했던 상품 페이지에 다시 들어가봤는데, 결제할 때는 미처 확인하지 않았던 문구가 이제야 보인다.
Seller does not accept returns.
Seller does not accept returns.
Seller does not accept returns.
결말 - 환불 완료, eBay Money Back Guarantee?
My eBay 메뉴로 들어가면, 내가 주문한 상품 리스트 오른쪽에 몇 개의 버튼이 있다.
이 중에서 More actions 버튼을 클릭하고, Return this item 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보인다.
물품이 파손되어 도착했다 (Arrived damaged) 는 이유를 선택하고 Next 버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Give us a little more info. 부분에 아래 메시지를 입력한 다음, 사진 2장 (전개 참조) 을 업로드하고, Confirm return 버튼을 클릭했다.
The condition in the item specifics says "New: A brand-new, unused, unopened, undamaged item in its original packaging", but I received "used, opened, damaged item" today. Since no broken pieces were found in the package, I don't think it was broken during shipping.
이베이에서 자동으로 발신된 아래 email 을 받았다.
요약하자면, 반품 요청 접수되었고 판매자의 응답을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내용이다.
그런데, 약 1시간 뒤에 아래 email 이 왔다.
이베이 머니 백 개런티 (eBay Money Back Guarantee) 로 우선 환불을 해주는 건지 아니면 판매자가 이베이에 바로 응답을 한건지 모르겠지만, 일주일 기다려야 하는 줄 알았는데 1시간 만에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런데 파손된 물품은 어디로 어떻게 반품하라는 말이 없다. 판매자는 반품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했던 것이 그냥 쿨하게 환불을 해준다는 뜻이었나?
댓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