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혼잡세 시행 구역 (Congestion Relief Zone)
2025년 1월 5일 (일) 부터 시작하는 뉴욕 맨해튼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은 Central Business District (CBD) 라고도 부르며,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맨해튼 60번가 (street) 남단을 대상으로 한다. 즉,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 또는 CBD의 북쪽 경계는 60번가라는 뜻이다.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의 동, 서, 남쪽 경계인 FDR Drive, West Side Highway, Hugh L. Carey Tunnel 은 북쪽 경계인 60번가와 다르게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에 포함되지는 않는다. 이는 FDR Drive, West Side Highway, Hugh L. Carey Tunnel 을 이용하여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을 우회 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요금 정보 (Toll Information)
거두절미하고 (가장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승용 차량 + E-ZPass 기준, 교통혼잡세 요금 정보부터 알아보자.
혼잡 시간 (Peak hours) 에는 $9 에서 시작하여 3년 마다 $12, $15 로 단계적으로 인상될 예정이며, 혼잡 시간 외 (Off-Peak hours) 에는 $2.25, $3, $3.75 으로 3년 마다 75센트씩 인상될 예정이다. 여기에서 예외사항(*)으로 연봉 5만 달러 이하 저소득 플랜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1) 혼잡 시간에 한하여 2) 월별 11번째 통행부터 50%를 할인한다. 즉, 10번째 통행까지는 저소득 플랜 가입자라도 할인 혜택은 없다.
승용 차량 + E-ZPass | 2025 - 2027 | 2028 - 2030 | 2031 - |
혼잡 시간 (Peak hours) - 주중: 오전 5시 - 오후 9시 - 주말: 오전 9시 - 오후 9시 |
$9.00 $4.50 * |
$12.00 $6.00 * |
$15.00 $7.50 * |
혼잡 시간 추가 할인 (1일 최대 $5) - from Lincoln or Holland Tunnels - from/to Queens-Midtown or Hugh L. Carey Tunnels |
$3.00 $1.50 |
$4.00 $2.00 |
$5.00 $2.50 |
혼잡 시간 외 (Off-Peak hours) | $2.25 | $3.00 | $3.75 |
또한 혼잡 시간에 한하여,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터널에 따라 추가 할인 요금이 있다. 링컨 터널 또는 홀랜드 터널을 이용하여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으로 들어올 때에만 (나갈 때 X) $3, (2028년부터) $4, (2031년부터) $5 를 할인한다. Queens-Midtown 터널 또는 Hugh L. Carey 터널의 경우에는 들어오고 나갈 때 각각 $1.50, (2028년부터) $2, (2031년부터) $2.50 를 할인한다. 터널과 이용 횟수에 관계없이 1일 최대 $5 까지만 할인된다.
주의) George Washington Bridge (a.k.a 조다리) 를 이용하여 맨해튼에 들어오는 경우 추가 할인은 없다.
한편, E-ZPass 가 없는 승용 차량의 경우 (보통은 우편으로 청구됨) 에는 혼잡 시간 기준, E-ZPass 가 있는 승용 차량에 비해 교통혼잡세가 50% 가산된다 (아래 표 참조).
승용 차량 + E-ZPass 없음 | 2025 - 2027 | 2028 - 2030 | 2031 - |
혼잡 시간 (Peak hours) - 주중: 오전 5시 - 오후 9시 - 주말: 오전 9시 - 오후 9시 |
$13.50 | $18.00 | $22.50 |
혼잡 시간 외 (Off-Peak hours) | $3.30 | $4.40 | $5.50 |
뉴저지에서 들어가는 경우
뉴저지에서 맨해튼으로 운전하여 들어갈 때에는 보통 조다리, 링컨 터널 또는 홀랜드 터널을 이용하는데, 당연하게도 무료가 아니다 (뉴욕에서 뉴저지로 나올 때는 무료이다). MTA는 교통혼잡세 시행과 함께 다리 또는 터널 요금도 은근슬쩍(?) 함께 인상했다 (아래 표 참조).
구분 | 인상 전 | 인상 후 | % |
E-ZPass 없음 | $17.00 | $18.00 | 5.8% |
혼잡 시간 (Peak hours) - 주중: 오전 6시 - 10시, 오후 4시 - 8시 - 주말: 오전 11시 - 오후 9시 |
$14.75 | $16.06 | 8.8% |
혼잡 시간 외 (Off-Peak hours) | $12.75 | $14.06 | 10.27% |
2025년 1월 5일 이후, E-ZPass 소지자가 뉴저지에서 출발하여 뉴욕 맨해튼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으로 들어갈 때 지불하는 총 비용은 아래 표에서 보는 바와 같다. E-ZPass 없는 경우에는 여러분이 직접 계산해보시라.
맨해튼 진입 | 교통혼잡세 | 합계 | ||
George Washington Bridge | Peak | $16.06 | $9.00 (Peak) | $25.06 |
Off-Peak | $14.06 | $9.00 (Peak) $2.25 (Off-Peak) |
$23.06 $16.31 |
|
Lincoln or Holland Tunnels | Peak | $16.06 | $9.00 (Peak) - $3.00 | $22.06 |
Off-Peak | $14.06 | $9.00 (Peak) - $3.00 $2.25 (Off-Peak) |
$20.06 $16.31 |
결론, 혼잡 시간에 교통혼잡세 시행 구역으로 들어갈 생각이라면 조다리 보다는 링컨 터널 또는 홀랜드 터널로 가자.
참조
Congestion Pricing Program in New York - MTA
Congestion Pricing Program in New York - MTA
will unlock a better New York It’s time for a city that moves faster, breathes easier, and works better. Congestion Pricing will dramatically reduce traffic in the Congestion Relief Zone, transform
congestionreliefzone.mta.info
댓글 (Comments)